JKtuts

블로그 퍼가는건 좋지만 지킬건 지켜주세요. 본문

IT&컴퓨팅/블로그

블로그 퍼가는건 좋지만 지킬건 지켜주세요.

카기 2009. 9. 20. 17:56

안녕하세요
요즘 검색 사이트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이 급격히 줄어들어 평균 700대를 유지하던 방문자 수가 300대로 떨어지는 이상한 상황이 포착되었습니다. 대부분 이웃분은 아시겠지만, 저의 블로그는 정보형 블로그로 이런 블로그는 이웃분들의 방문보다 그리고 구독하시는 분들의 방문보다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으로 유입되는 방문자 수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줄어들기 시작한거죠 왜일까요?


저는 정보는 공유가 활발할게 이루어저야 한다고 생각하는 한명입니다.
그러기에 여러 메타블로그들에 등록을하고 검색이 잘 이루어 지도록 네이버에 항의를 한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 퍼감도 허용하고 있죠 CCL규정 그대로 이용합니다.


CCL이 표기가 되있다고 무조건적 퍼다 날러도 된다는게 아닙니다.
당사자의 의사를 물어보는게 당연하고 저의 블로그에 첨부된 이미지들은 저작권자에게 다 허락을 받거나 그 저작자가 저인경우 입니다. 기타 돈주고 구매한 이미지를 사용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기에 무작정 퍼가면 저의 자료는 그렇다 하더라도 이차적으로 제가 저작권자에게 허락받아 사용한 이미지까지 무작정 말그대로 불법펌이 되는겁니다. 그러기에 꼭 문의를 하셔야 하고 하나하나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위에 스샷처럼 확실히 표기를 하고있고 공지에도 올려저 있습니다.
그러기에 비밀댓글로 혹은 방명록으로 제 글들을 쓰고싶다는 분들이 간혹 있으셔서 위의 사항만 지켜달라고 말하곤 합니다

저의 블로그를 보시면 마우스 클릭도 다되고 사진도 그냥 복사하실수 있도록 클릭방지가 없습니다.
이유는 정보 공유에 있습니다 쉽게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그렇게 해놓은것 입니다만 요즘 무작정 퍼나르시고 검색에 저의 블로그보다 상위에 나오는걸보니 참 블로그 운영하기가 싫어지네요

이쯤에서 의문사항이 있으실수 있습니다.

연예인 사진의 경우?
만약 제가 사용한 연예인 혹은 관련 소속사에서 항의가 있거나 사진 이용에 금지한다는 공표가 있으면 바로 다 삭제를 할겁니다. 연예인은 공인으로 어느정도 그런 부분을 감수하고 있는 분들이죠 그러기에 그냥 사용 하는겁니다. 그렇다고 그분들의 화보를 직접적으로 이용한다거나 하는건 당연히 문제의 소지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목적은 참 다양하지요
저의 경우는 제가 알고있는 지식을 많은 분께 소개해주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첫번째 목적이고 두번째는 제가 배우는 걸 좋아하다 보니 배운 내용을 다른 분들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게 목적입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모든 블로거 분들의 고통사인 많은 분이 찾아와주는 거죠

하나하나의 강좌들은 정말 정성들여서 만들어집니다.
간단하게 뚝딱뚝딱 만들어지지 안습니다. 많이 생각하고 초보분들께 최대한 보기 편하도록 만들기위해 노력해서 나오는 결과물 입니다.

지금까지 저의 자료를 퍼가는 사이트 혹은 블로그들은 비공개 혹은 주목적이 방문자 유입이 아닌 순수 정보 공유의 목적이라 생각되어 허락을 한것이지 저의 자료로 방문유도를 하는것은 그것 만으로도 저는 허락하지 안을겁니다.


앞으로 저의 블로그는 철저히 공유금지로 운영할려고 합니다.
정보 공유가 무슨뜻인지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는것이 답답합니다

오늘은 하도 답답한 마음에 투덜거리고 있네요 ㅡㅡ^

마지막으로 저의 자료를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등에 올리신분 혹시 이글을 보신다면 자진 삭제 부탁드립니다. 물론 저에게 말씀하신 분들은 제외 입니다.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