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포토샵 간단한 아이콘 만들기 ( PSD파일 포함 ) 본문

포토샵/튜토리얼

포토샵 간단한 아이콘 만들기 ( PSD파일 포함 )

카기 2009. 12. 10. 19:37

사용 프로그램 : Photoshop CS3 영문판
사용 폰트       : 나눔고딕 ( 나눔 고딕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한글판에대한 기능 번역은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내용이 이미지로 보여드리고 있으니 한글판 사용자 분들은 이미지와 위의 소스 파일을 확인하세요

질문은 댓글 혹은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확인후 답변 드립니다.
블로그 주소를 미입력 하시면 이메일 주소라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본 소스는 마음껏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타 사이트, 블로그 등에 업로드는 블가하며 개인적 용도로만 사용하하세요

늘은 간단하게 포토샵으로 아이콘을 만들겁니다.
아이콘은 포토샵아이콘과 비슷한 형태로 만들겠습니다.

1. Rouded Rectangle Tool로 모양을 잡아줍니다 바탕색은 아무런 색이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2. Gradient Tool을 선택하시고 위에서 보듯이 색상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색상 조설시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 하세요
3. 만들어진 박스 레이어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Rasterze Layer를 실행하고
    박스를 선택후 Gradient Tools롤 보기와가타이 쭉 그어주시면 됩니다.

박스 레이어에서 Blending Option를 선택후 위와같이 Stroke와 Drop Shadow를 적용합니다.
Stroke는 외각선을 만들어주고 Drop Shadow는 그림자를 생성 합니다.

적용이 끝나면 박스위에 글씨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박스레이어를 하나 복사 하시고 복사한 레이어의 박스를 흰색으로 만들어주고 레이어박스 상단에 보이는 Opacity를 적당량 줄여주세요 그후 1번 레이어 마스크를 생성하고 생성된 레이어 마스크에 2번과 같이 검은색 원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