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포토샵 이미지 크기나 모양을 변형하는 기능 본문

포토샵/포토샵cc기초

포토샵 이미지 크기나 모양을 변형하는 기능

카기 2016. 3. 12. 09:30


포토샵 "편집->변경 "에 대한 사용법입니다. 변경에는 자유 변경, 비율, 회전, 기울기, 왜곡, 원근, 뒤틀기 그리고 회전 뒤집기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회전과 뒤집기를 제외한 나머지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옵션의 위치는 아래 스샷과 같습니다.


단순 이미지 사이즈 변경을 원하면 아래 링크글을 읽어주세요

[포토샵/매뉴얼] - 포토샵 이미지 크기 변경하는 여러 가지 방법


시작하기 앞서 보통의 경우 자유변경 Ctrl+T 만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기본적으로 변형 기능은 Alt, Ctrl 을 누른 상태에서 변형되는 옵션이 있습니다 Alt는 양쪽 선택 부분과 마주하는 부분이 동일하게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기능이고 Ctrl은 한 시점만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예로 자유 병형의 경우 아래 스샷처럼 Ctrl을 누른 상태에서는 한 지점만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자유 변경

자유 변경은 말 그래도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이미지의 크기 및 모양을 수정할 때 이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고 대부분의 변경 옵션을 수행 가능합니다. "단축 키 Ctrl+T"

"Ctrl+우 클릭으로" 한 시점만 자유롭게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비율

변형할 때 상 하 좌우 한쪽 면을 늘리거나 "Alt+조정 " 조정으로 비율에 맞게 수직 혹은 수평으로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은 Alt를 누른 상태에서 조정시 선택 지점과 마주 보는 지점이 동일하게 늘거나 줄어듭니다.



회전

이 기능은 이미지의 가로 세로 길이는 유지하고 시계방향 혹은 반시계 반향으로 회전하는 기능입니다.




기울기(경사)

이미지를 세로 혹은 가로 방향으로 기울게 합니다 Alt+클릭으로 선택 적으로 늘이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왜곡

이미지의 특정 지점을 마음대로 늘리거나 줄이거나 뒤틀수 있습니다.


원근

이미지를 원근법 방식으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한지점을 선택해서 움직이면 맞은편 지점도 함께 늘어나거나 줄어듭니다



뒤틀기(변형)

이미지를 굴곡이 있는 형태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한지점을 선택해서 움직이면 아래와 같이 곡선의 모양으로 변형됩니다.


기본적으로 이미지의 크기나 모양을 변경시 대부분 자유변경 기능 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