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페이스북 커버, 프로필 사진 사이즈 맞추기 본문

포토샵/튜토리얼

페이스북 커버, 프로필 사진 사이즈 맞추기

카기 2016. 3. 13. 18:19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어보면 레이어가 총 3개입니다. 그중 예제 레이어 그룹은 이미지를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 보여주기 위한 것이고 사이즈 견본 레이어는 커버와 프로필 사진의 사이즈가 적혀 있습니다.


커버 851 X 351px 

프로필 180 X 180px 1:1 비율로 비율만 맞추면 줄일필요 없습니다.

프로필 사진은 180px이상되는 사이즈로 저장하시면 깨끗한 이미지가 나옵나다 다만 1:1 비율을 유지하세요


facebook cover.psd




먼저 예제 레이어를 안 보이게 하고 “보기-> 표시 -> 분할 영역 ” 분할 영역 이 표시 되도록 합니다. 분할 영역 3번은 851x351px이고 7번은 180 x 180px입니다 이제 이 영역 두 곳에 커버, 프로필로 사용할 이미지를 넣어 줄 겁니다.



분할 영역은 저장할 때 해당 영역을 저장하는 겁니다. 아래 스샷처럼 보이고자 하는 이미지를 해당 분할 영역에 넣어주면 됩니다.



저장은 “파일-> 웹용으로 저장 ” 웹용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설정은 그대로 두고 하셔도 되고 원하는 포맷 방식으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저장하신 후 이미지는 설정 변경을 안 하셨다면 저장하신 폴더에 /images 안에 facebook_cover.*, facebook_pf.*이라는 이름으로 저장이 돼 있을 겁니다. 



이미지 사이즈 조정이 힘드신 분들은 아래의 매뉴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샵/메뉴얼] - 포토샵 이미지 크기나 모양을 변형하는 기능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