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포토샵 빠르게 가짜 문신 넣기 본문

포토샵/튜토리얼

포토샵 빠르게 가짜 문신 넣기

카기 2016. 3. 18. 02:09


포토샵으로 가짜 문신을 넣는 방법 중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단 사진을 준비하세요 합성할 사람 사진과 문신 문양으로 사용할 이미지 하나를 준비해야 합니다.


문신 문양 이미지 : OpenClipartVectors
근육남 사진 : tpsdave
CC0 이미지들로 별다른 제악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D 파일 : 

포토샵 가짜 문신 만들기.psd


SETP1. 먼저 문신을 넣을 사진을 불러와 줍니다 


SETP2. 문신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복사하시고 적당한 위치에 놓습니다.

SETP3. 문신은 Ctrl+T를 누르고 자유 변형 상태에서 상단의 뒤틀기 모드로 변환 버튼을 누르거나 혹은 "편집>변형>뒤틀기"를 실행해서 배경이 되는 몸과 문신의 구도를 비슷하게 잡아주면 됩니다.


여기서 뒤틀기 사용이 궁금하면 이전 포스팅

[포토샵/매뉴얼] - 포토샵 이미지 크기나 모양을 변형하는 기능

을 확인 하세요


STEP4. 근육 남자 레이어를 선택하고 "레이어>레이어 복제 " 혹은 "레이어 우 클릭 > 레이어 복제 "를 실행하고 근육 남자의 카피본을 만들어 주고 만들어지면 카피본은 따로 저장해 두면 됩니다.


카피본은 변위를 할 때 사용할 이미지로 가능하다면 대비를 높여 주면 더욱 좋습니다


STEP5. 문신 레이어를 선택하고 "필터>왜곡>변의"를 실행합니다.

STEP6. 가로 비율 5, 세로 비율 5, 동일 크기로 맞추기, 가장자리 픽셀 반복을 선택 후 확인합니다.
STEP7. step4에서 복제하고 저장했던 "근육남자 카. psd"를 선택합니다.


STEP8. 문신 레이어를 선택하고 "오버레이 " 불투명도는 수치를 조절하면서 가장 알맞은 투명도를 선택합니다.

STEP9. 문신 레이어를 선택하고 레이어 맨 아래 레이어 마스크를 선택하고  불필요한 부분을 지웁니다.


질문은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