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웹폰트 구글 폰트에서 사용 가능한 폰트 총정리 본문

IT&컴퓨팅/폰트

웹폰트 구글 폰트에서 사용 가능한 폰트 총정리

카기 2016. 3. 25. 21:09


지금까지 포스팅한 폰트 중 "Google font"에서 웹폰트로 사용 가능한 폰트들만 따로 정리했습니다.저는 "Google font"에서 제공하는 나눔 고딕, 나눔 명조 이렇게 두 가지 폰트를 웹폰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웹폰트 사용에 대해서 사이트 로딩에 문제가 심각하다 하는 분이 있는데요. 사실상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다른 스크립트와 비교해봐도 사이트 로딩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물론 무분별하게 많은 웹폰트 사용은 사이트 로딩에 큰 지장을 줍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만 보더라도 사이트 로딩에 웹폰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미미한 수준이고 오히려 애드센스와 튜토리얼 비교를 위해 사용하는 Before After 스크립트가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사이트 로딩에 민감하다면 웹폰트가 아닌 광고부터 빼고 여타 스크립트에 문제가 없는지부터 점검하는 편이 좋습니다. 


폰트는 구독자에게 잘 읽히고 혹은 특정 이미지를 창출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기에 웹폰트의 유혹을 버리기는 힘들지요 하여튼 Google font에서 사용 가능한 웹폰트를 나열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폰트의 라이선스는 "SIL Open Font License, 1.1" 로 블로그에 사용은 라이선스에 접촉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아래 폰트들은 https://www.google.com/fonts/earlyaccess에서 삽입 "ctrl+F" 로 영문 이름으로 검색하세요 











웹폰트 적용법은 아래글을 확인하세요

[IT&컴퓨팅/블로그] - 구글 웹폰트 적용 방법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