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트위터 헤더 프로필 사진 사이즈 PSD파일 본문

포토샵/튜토리얼

트위터 헤더 프로필 사진 사이즈 PSD파일

카기 2016. 3. 27. 15:54


이번 글은 트위터 헤더 이미지와 프로필 이미지를 사이즈에 맞게 올리는 법입니다.

트위터 고객센터에 명시된 이미지 권장 사이즈는 헤더 1500X500, 프로필 400X400 입니다. 일단 저 이미지에 딱 맞게 작업을 하면 약간 퍼져 보이고 위아래로 이미지가 100 PX 씩 총 200 PX가 가려집니다. 고로 이미지 작업 할 때 위아래 100 PX를 염두에 두고 작업 하면 되겠습니다. 첨부된 파일에는 위아래 가려지는 영역에 하이라이트가 돼 있습니다.


포토샵 CC 버전으로 대지를 나누어 작업 했습니다. PSD 파일을 첨부합니다.

10M 용량 초과로 압축해 올립니다.

트위터 헤더 프로필 사이즈 맞추기.zip

사진 : alehidalgo - CC0 라이선스 


STEP 1. 먼저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열고 1) 번과 2)과 같이 같은 위치에 원하는 이미지를 넣습니다.


STEP 2. 이미지 위치를 잘 조절해 프로필과 헤더 이미지에 맞춰 주세요

여기서 헤더 이미지의 빨강하이라이트 영역은 트위터에 업로드 시 가려지는 부분입니다.


STET 3. 위치를 다 잡았다면 "헤더 이미지 가이드 라인" 레이어의 가시성을 끕니다 (눈동자 모양 아이콘)


STEP4. "Shift+Ctrl+Alt+S" 웹용으로 저장을 하시돼 PNG-24 포맷으로 저장하고 옵션을 변경하지 안았다면 지정한 위치의 "/images"폴더 내에 "hd-image.png, pf-image.png" 이렇게 두 개의 파일이 있을 겁니다. 이제 트위터로 가서 올리세요!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