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포토샵 강좌 클리핑 마스크 사용법 본문

포토샵/포토샵cc기초

포토샵 강좌 클리핑 마스크 사용법

카기 2016. 4. 6. 12:40

클리핑 마스크 형태


오늘은 포토샵으로 쇼핑몰이나 오픈마켓 작업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클리핑 마스크에 관해서 설명 하겠습니다.

주로 상세 설명 페이지를 제작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원본을 유지한 체 특정 부분을 노출 시키거나 특정 모양 "나무, 자동차"등의 모양으로 이미지를 잘라야 할 때 자르지 않고 작업이 가능하기에 활용 부분이 매우 많습니다.


클리핑 마스크 활요 방법

클리핑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위처럼 이미지 하나와 클리핑 마스크 영역으로 사용할 이미지 하나 이렇게 총 2개의 레이어가 필요합니다.

클리핑 마스크 영역으로 사용할 레이어를 아래쪽에 배치하고 적용할 레이어를 위쪽에 배치하면 됩니다.


1)클리핑영역 "레이어 1 복사"

2)클리핑할 이미지 "레이어 0 복사"

3)클리핑 마스크가 적용된 "레이어 0 복사 레이어" 이미지

4)레이어 구조 캡처 입니다.

5)이해하기 쉽게 표현하기 위해 계층구조로 순서는 반대로 표현돼 있으니 위아래를 반대로 생각하면 됩니다.



클리핑 마스크 표시클리핑 마스크 표시


우선 클리핑 마스크를 만들게 되면 위의 그림처럼 표시가 됩니다.

1) 화살표 모양으로 클리핑 마스크가 됐다는 표시입니다.

2)클리핑 마스크 영역입니다.


클리핑 마스크 만드는 법클리핑 마스크 만드는 법


클리핑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클리핑 하고 싶은 레이어를 선택후 "단축키 Al+Ctrl+G" 로 만들 거나 "레이어>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 로 만들어도 됩니다.

이뿐 아니라 레이어창 에서도 만들 수 있는데요

1)클리핑 마스크를 하고 싶은 레이어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로 만들거나

2)클리핑 마스크를 하고 싶은 레이어를 선택 후 Alt를 누른 상태로 클리핑 영역으로 사용할 레이어와의 경계 부분으로 가져가면 2) 와 같은 아이콘이 표기되며 만들어집니다.


이상으로 클리핑 마스크 설명이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