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포토샵 자동기능을 이용한 빠른 사진 보정법 본문

포토샵/포토샵cc기초

포토샵 자동기능을 이용한 빠른 사진 보정법

카기 2016. 4. 24. 01:46

포토샵 자동 기능 위치포토샵 자동 기능 위치

포토샵을 이용해 빠르게 색상, 밝기, 대비, 톤을 수정하는 자동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능들은 위처럼 1) 이미지 > 자동 톤, 2) 이미지 > 자동 대비, 3) 이미지 > 자동 색상, 4) 이미지 > 조정 > 색조/채도에 있습니다.

위의 기능들은 조정 레이어에도 위치한 기능들로 작업에 따라서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오늘 자동 기능들은 모두 비슷한 형태의 보정을 하지만 미세한 차이가 있고, 사진에 따라서 톤, 대비, 색상 중 더 뛰어난 보정 능력을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모든 자동 기능들을 사용하면 포토샵을 처음 접했다 하더라도 일정 수준의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각 기능의 미리 보기와 간략한 설명입니다.


자동톤

포토샵 자동톤 적용포토샵 자동톤 적용

자동 톤은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그리고 RGB의 색상을 더욱 대비를 높여 줍니다


자동대비

포토샵 자동대비 적용포토샵 자동대비 적용

자동으로 대비를 설정하는 기능으로 어두운 부부은 더 어웁게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만들어 더 선명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대비가 너무 희미하거나 비슷한 색조의 사진은 효과가 적습니다. RGB 채널을 통합하여 적용합니다.


자동색상

포토샵 자동색상 적용포토샵 자동색상 적용

자동색상은 자동 대비의 기능에서 추가로 밝기의 중간 영역을 설정해 중화시킵니다 RGB채널을 개별적으로 적용합니다.


색조/채도

포토샵 색조/채도 적용포토샵 색조/채도 적용

위 사진은 꽃이라 더 색이 선명하길 원해서 "색조/채도"를 적용했습니다.

"색조/채도"에서 옵션 "채도" 값을 조절하며 원하는 색의 강도를 설정하면 됩니다.


완성

포토샵 자동기능 완성포토샵 자동기능 완성

기존의 사진은 뿌옇고 색상도 많이 죽어있는듯한 사진에서 3가지 자동기능과 색조/채도 만으로도 이렇게 화사하고 깨끗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미지 > 조정 > 레벨" 옵션에서 자동을 선택해 더욱 발런스가 맞는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