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포토샵으로 또 하나의 지구 만들기 본문

포토샵/튜토리얼

포토샵으로 또 하나의 지구 만들기

카기 2016. 5. 6. 23:30

또 하나의 지구 썸네일

이번 글은 자연 사진 혹은 도시의 사진으로 행성 같은 느낌이 나도록 만드는 포토샵 강좌입니다.

한때 외국 사이트 등지에서 유행하던 편집법인데요. CC버전에 걸맞게 조금 더 편리하고 쉽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1. 사진 똑바르게 하기 

포토샵 똑바르게 하기포토샵 똑바르게 하기

먼저 1)선택 2)똑바르게 하기 작업으로

하늘과 땅 부분이 만나는 부분이 동일한게 좋으므로 위처럼 수평을 맞춰 줍니다.

사진 자체의 수평이 맞는다면 생략하여도 좋습니다.


2. 이미지 크기 조정

포토샵 이미지 크기포토샵 이미지 크기 조정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 합니다."이미지 > 이미지크기"

폭과 높이의 크기를 동일하게 만들어 줍니다. "1:1 비율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3. 이미지 회전 및 극좌표 필터

"편집 > 변형 > 180도 회전" 을 실행 후 "필터 > 왜곡 > 극좌표" 를 실행 합니다.


4. 마무리 작업

패치 도구 및 도장 도구패치 도구 및 도장 도구

1) 패치 도구를 선택하고 2) 내용인식 구조와 색상은 알맞게 조절 합니다 3) 외각 원형이 아닌 부분을 선택하고 패치도 구를 실행합니다. 4방향의 귀퉁이를 모두 따로 실행하면 됩니다.


4) 도장 도구를 선택하고 5) 처럼 어색한 부분을 수정하면 됩니다.


5. 완성

또 하나의 지구 완성

완성된 이미지입니다.

4번 작업에서 얼마나 공들이느냐에 따라서 더욱 실감 나고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