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포토샵 사진 보정법 - 강렬한 느낌이 나는 사진 만들기 본문

포토샵/튜토리얼

포토샵 사진 보정법 - 강렬한 느낌이 나는 사진 만들기

카기 2013. 8. 4. 14:30




주 쉽게 강렬한 느낌이 나는 사진으로 보정하는 법 입니다.윗 쪽이 보정전이고 아랫쪽이 보정 후 사진으로 특히나 머리카락 부분이 더욱 강하게 느껴지게 보정된 이미지 입니다.


Step1 처음 이미지는 자신의 사진이 있다면 자신의 사진 혹은 Google 고급검색으로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이미지로 구해주세요 저역시 구글 고급 검색으로 상업적 이용을 제외한 공개 및 수정이 가능한 이미지로 골라서 작업 했습니다.



Step2 Layers 하단에 New Adjustment Layer - > Black&White 혹은 직접 메뉴에서 선택 하셔도 무방 합니다.경로는 같습니다. 선택하면 오른쪽 스샷처럼 하나의 레이어가 추가 생성 됩니다. 



Step3 추가로 생성된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Properties탭의 색상을 조절 하시면 됩니다. 조절 방법은 막대를 직접 조절 하셔도 되고 혹은 손락 모양을 클릭하셔서 직접 이미지를 클릭하면서 조절 하는 방식이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Step4 마지막으로 완성된 이미지 입니다. 다른 느낌의 이미지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Black&white가 아닌 다른 옵션을 사용하셔도 무방하고 처음 접하신다면 여러가지를 사용하면서 어떤 느낌인지 알아가는것도 좋다고 생각 되네요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