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포토샵 레이어의 계층 구조를 이해하기 본문

포토샵/포토샵cc기초

포토샵 레이어의 계층 구조를 이해하기

카기 2016. 4. 10. 21:50

포토샵의 레이어 이해와 사용법입니다.

포토샵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인데요. 여러사진을 합성할 때나 밝기나 채도 등 이미지의 변화를 줄 때도 레이어를 이해하지 못하면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부분이고 자르거나 이미지 크기 변경하는 기본적인 사용법에 익숙 하다면 레이어를 이해 함으로써 더욱 풍부한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사용 프로그램 : 포토샵 cc 2015 한글판


레이어창에는 많은 기능이 있지만, 오늘은 여러 가지 기능 중 레이어를 이해하고 어떻게 사용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루고 나머지 기능들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하나하나 설명하겠습니다.


레이어의 계층 구조

포토샵 레이어 구조포토샵 레이어 구조

레이어는 위처럼 계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상단의 레이어가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상단의 레이어에 아무런 오브잭트가 없다면 그다음 상위 레이어가 노출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레이어 1 복사 6" 이미지인 흑백 이미지가 보이는 것이죠


레이어 어떻게 보이나?

포토샵 레이어 구조포토샵 레이어 구조

레이어는 기본적으로 계층 구조로, 위의 이미지처럼 "노랑색 원" 레이어가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그 아래 "파랑색, 빨강색, 카메라사진 레이어"는 노랑색 원 레이어의 빈 곳에만 표시됩니다.


이처럼 위의 레이어에 빈공간이 있다면 다음 레이어의 이미지가 노출됩니다.


레이어 기본 정리

1) 레이어는 계층 구조다.

2) 최상단의 레이어가 화면에 노출된다.

3) 상위 레이어의 빈공간에는 그다음 레이어의 오브젝트가 노출된다.


레이어가 이해되시나요 다음 글은 레이어에 있는 각각의 옵션과 그룹, 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에 대해서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Tistor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