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tuts

한성 GTune MKF30S Rainbow 쓸만하네요. 아직 까지는 본문

IT&컴퓨팅/컴퓨터

한성 GTune MKF30S Rainbow 쓸만하네요. 아직 까지는

카기 2018. 10. 1. 20:17

사용하던 키보드가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이번에 대충 쓸만한 싼 키보드를 찾다가

한성에서 나오는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해 보앗습니다.


일단 저는 구매 목표는 가격은 4만원 이하로, 기계식 키보드, 디자인이 단순할것, 불빛이 없을것 ..... 정도의 기준으로 제품을 골랏습니다. 다른부분은 대부분 맞는듯 한데요 불빛이 좀 거슬려서 구매전에 좀 망설이긴 했습니다.


최저가 32900원

한성 기계식 키보드 Gtune MKF30S한성 기계식 키보드 Gtune MKF30S

대충 가격은 최저가 32900원 하네요 저는 쿠팡을 이용해서 구매 했네요 

뭐 다나와에는 나오지 안지만 쿠팡에서도 저가격정도 합니다.


불빛이 거슬리지 안을 정도의 은은함

한성 기계식 키보드 Gtune MKF30S한성 기계식 키보드 Gtune MKF30S

개인적으로는 불빛을 좋아하지 안지만 일단 불빛자체가 거슬리게 반짝거리거나 눈부시게 하는 수준은 아닙니다.

은은하게 들어왓다 나갔다 하는 정도 입니다.

그러나 저는 끄고 사용 합니다!!


구성품은 딱 키보드, 청소솔, 예비부품

한성 기계식 키보드 Gtune MKF30S키보드 구성품 Gtune MKF30S

구성품은예비로 들어있는 축 2개와 청소 솔이 들어있네요

사실 키보드 한번사서 버릴때까지 한번도 저런 솔로 치운적은 없는데요

보통 저는 청소기로 청소 합니다.


일단 애기가 있기에 키보드를 오래 사용하는게 거의 불가능.... 자꾸 뭔가를 집어넣고 뽑고 하니까요

사용해본 결과 전반적으로 아직까지는 만족 합니다.



키보드 높이는 약간 높음 기계식 특성

쓰다 보니 좀 키보드가 높다 했더니 높이가 꽤 됩니다. 기계식 키보드들이 대부분 그렇지만 약간 저는 불편하네요

근데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흠집 사자마자;; 좀 아쉽네요


여타 기계식보단 가벼운 그러나 고정은 확실

기계식이다 보니 무게감도 있고 좋았는데요 타자를 많이 하는 특성상 고정 부분에서는 아주 굳 입니다.

게임을 용도로 구매한다면 음 글쎄요 게임마다 다르겠지만 불편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장점이라면 적당한 무게감과 기계식만의 적당한 타자감 가격 

단점으로는 키보드의 높이 불빛 마감의 아쉬움이 남네요

불빛은 끄고 사용해도 되지만 처음부터 없엇다면 가격이 아무래도 더 낮게 나왓겠지요;;

더 많이 사용해봐야 정확히 타잣감이나 피로감 등등…. 알아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며칠 더 사용해보고 다른 부분에 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Tistory Comments